고객서비스

자주하는 질문


[진료/예약] 진료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한길안과병원의 진료시간을 안내드립니다.
· 평일 - 오전 8시 30분 ~ 오후 5시
· 토요일 - 오전 8시 30분 ~ 오후 1시
· 점심시간 - 오후 12시 30분 오후 1시 30분
· 일요일, 공휴일은 진료하지 않습니다.
[진료/예약] 처음 방문할 때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한길안과병원 처음 방문 시 지참 서류를 안내드립니다.
신분증, 건강보험증, 진료의뢰서(의료급여 환자일 경우), 진료기록지, 검사결과지를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진료/예약] 진료의뢰서가 꼭 필요한가요?
의료급여환자는 진료의뢰서를 구비해 오셔야 보험급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환자는 무관합니다.
[진료/예약] 당일 진료 받을 수 있나요?
한길안과병원의 당일 진료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당일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스마일·라식센터는 방문 전에 예약 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해당일의 진료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방문 전 대표번호(1577-7117)로 연락해 진료 가능 유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 없이 방문하실 경우, 부득이하게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진료/예약] 주말에 진료 받을 수 있나요?
한길안과병원은 평일 진료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토요일 진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토요일 - 오전 8시 30분 ~ 오후 1시
· 일요일, 공휴일은 진료하지 않습니다.
[진료/예약] 진료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한길안과병원의 진료 예약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방문, 전화, 온라인 예약서비스를 통해 예약 가능합니다.
- 전화예약 : 대표번호 1577-7117
- 온라인 예약
[진료/예약] 환자 외 대리인이 예약할 수 있나요?
환자의 대리인이 예약할 수 있습니다. 대리인은 환자의 인적사항(성함, 생년월일, 연락처)과 증상을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진료/예약] 예약했는데 어디로 가야 하나요?
한길안과병원은 예약을 하셔도 1층 접수 창구에서 예약 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예약 시간 10분 전까지 1층 예약 접수 창구로 와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 후 예약내용에 따라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진료/예약] 예약 변경이나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를 원하는 분은 본원 대표번호(1577-711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진료/예약] 진료 대기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한길안과병원의 진료 대기시간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예약 내원 시 약 1시간 이상, 비예약 내원 시 약 2시간 이상 소요됩니다. 실제 대기시간은 당일 진료 현황에 따라 다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서류발급] 발급 가능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한길안과병원의 발급 가능 서류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의료법으로 정해져 있는 제증명 서류는 발급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서류발급안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류발급] 각종 서류는 어떻게 발급 받나요?
한길안과병원의 서류 발급 절차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본인이나 대리인(위임장 및 동의서 필요)이 내원하여 본원 1층 제증명창구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제증명 서류의 종류에 따라 당일 발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의료진이 작성해야 하는 제증명 서류는 해당 의료진이 부재중일 경우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치의 외래 진료 여부를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류발급] 진단서는 본인만 발급 받을 수 있나요?
한길안과병원의 진단서 발급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의료법 상 '진단서는 환자의 진료 내용을 토대로 직접 진료한 의사가 작성하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본인이 진료 후 발급받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최근 진료한 기록이 있고, 기록 열람 동의 및 위임장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한 가족 등 제3자가 내원 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서류발급] 팩스 또는 우편, 이메일로 서류 발급 받을 수 있나요?
한길안과병원의 서류 발급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각종 제증명 서류는 의료법 상 본인 확인 후 발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팩스, 우편, 이메일로는 발급해 드릴 수 없습니다.
[서류발급] 연말정산에 필요한 서류는 어떻게 발급 받나요?
한길안과병원의 연말정산 소득공제자료 발급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연말정산 소득공제자료는 ①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발급받거나 ② 본원 1층 수납처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서류발급] 보험회사에 제출할 서류는 어떻게 발급 받나요?
한길안과병원의 보험회사 제출 서류 발급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가입되어 있는 보험회사에 어떤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지 확인하신 다음, 본원 1층 제증명 창구에서 서류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서류발급] 처방전 재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한길안과병원의 처방전 재발급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원칙상 한 번 발행된 처방전은 재발급할 수 없습니다. 부득이하게 처방전을 재발급할 경우, 처방전에 재발급을 표시하여 발급 가능합니다.
[병원이용] 주차장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한길안과병원의 주차장 이용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지하 주차장과 옥외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오시는 길/주차안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병원이용] 병원 내 편의시설이 있나요?
한길안과병원의 편의시설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고객분들의 편의를 위해 아래와 같이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 안경원: 본원 1층 정문
· 카페: 본원 1층
· 현급지급기(우리은행): 본원 1층 계단 옆
· 휠체어: 본원 지하 1층, 6층 병동
[입/퇴원] 입/퇴원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한길안과병원의 입/퇴원 시간을 안내드립니다.

· 오전 입원: 오전 8시-10시 / 오후 입원: 오전 11시-오후 2시입니다.
정확한 입원 시간은 입원 전날 전화로 안내드립니다.
[입/퇴원] 입원 수속 시 절차와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한길안과병원의 입원 수속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입원 수속 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입원약정서,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동의서를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요에 따라 보호자 상주요청서와 상급병실신청서 등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입/퇴원] 당일 입원이 가능한가요?
한길안과병원의 당일 입원 절차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입원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단,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응급한 경우 당일 입원이 결정되기도 합니다.
[입/퇴원] 병실 배정은 어떻게 되나요?
한길안과병원의 병실 배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병상은 기본 4인실이며, 다인실이 부족한 경우 상급병실로 배정될 수 있습니다. 병실은 입원 수속 시 배정되므로 상급병실 입원을 원하는 분은 입/퇴원 창구에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퇴원] 입원 시 준비물은 무엇인가요?
한길안과병원의 입원 시 준비물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개인이 사용할 간단한 세면도구, 속옷 등 개인 물품을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퇴원] 입원 기간 동안 보호자가 상주할 수 있나요?
한길안과병원의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본원은 개인 고용 간병인이 필요하지 않도록 간호인력이 전문적인 간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원칙적으로 보호자 및 사적 간병인 상주는 불가능합니다. 단, 의료진이 보호자 상주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유·소아, 치매환자 등)에는 보호자가 상주할 수 있습니다.
[입/퇴원] 면회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한길안과병원의 병동 면회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현재 본원은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면회를 전면 금지하고 있습니다. 가급적 전화, 문자 등으로 안부를 물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