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길안과병원

한길안과병원 소개

보건복지부 지정 안과전문병원, 한길안과병원입니다.


한길재단

> 한길안과병원 소개 > 사회공헌 > 한길재단

라인

한길재단
우리 주변에는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어려운 이웃들이 적지 않습니다. 한길재단은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이웃이 되고자 설립한 재단법인입니다.
사회복지법인 한길재단은 한길안과병원 정규형 이사장이 사회복지사업을 위해 2007년 아산상 대상 수상으로 받은 상금 1억원에 9억원의 사재와 후원금을 보태 2008년 4월 설립한 재단입니다.

재단설립과 더불어 소외계층과 저소득층, 장애인들에게 학비와 의료비를 지원하고, 사회복지시설 및 지역 자생문화단체 등에 후원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길재단의 대표사업이라 할 수 있는 장학금 지원사업은 사회복지시설 및 인문계, 실업계, 특수목적고를 대상으로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가운데 성적이 우수하고 모범적인 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수여합니다. 이들이 대학 진학 시 일정 기준에 따라 입학금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혜광학교 등 자매결연한 사회복지시설의 추천 학생에게도 똑같은 혜택을 줍니다.

현재 28명의 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선정돼 학비 전액을 지원받고 있습니다.

의료비 지원사업으로는 여러 기관에서 추천받은 기초생활보호대상자 및 가구소득이 최저생계비 이하인 차상위계층, 도서지역 거주 소외계층, 사회복지시설 입소자 중 의료혜택이 시급한 대상자를 선별하여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엠대우 한마음재단, 새생명찾아주기운동본부 등의 사회복지 기관 및 단체에서 추천한 환자 또는 언론에 소개된 어려운 환경에 처한 환자 중 이사회의 심의를 거쳐 수술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지역문화발전을 위한 명사초청강연과 미추홀오페라단처럼 인천 시민을 위해 자생적으로 설립된 지역문화단체를 선정, 이들이 주최하는 공연행사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힘겹게 살아가는 이웃들을 위해 한길재단과 함께해 주실 고마운 도움의 손길을 기다립니다. 소정의 가입 절차만 거치면 누구나 한길재단의 후원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후원금은 매달 재단 계좌로 자동 인출되는 CMS 방식으로 1구좌(5,000원) 이상 납입하실 수 있습니다.

한길재단과 함께해 주십시오. 소외된 이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사회공헌 사업에 더 큰 땀과 노력을 쏟겠습니다.

후원문의 : 한길재단 사무국, 032)503-0043     후원계좌 : 우리은행 1006-801-288182(예금주 : 한길재단)

1
2
3

보건복지부 안과전문병원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획득

외국인환자 유치 우수의료기관

협력병원

인천시 부평구 부평대로 35(부평동, 한길안과병원)   |   Tel : 1577-7117   |   Fax: 032-504-3322
의료기관명칭: 한길의료재단 한길안과병원  |  대표자 : 정규형  |  사업자번호: 122-82-06085
E-mail : hangil7117@nate.com
Copyrightⓒ Since 2011 한길안과병원. All rights Reserved.